게시판

턱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5가지

국자입니다. 2023. 11. 12. 16:40

턱에 여드름이 생기는 원인은 여러 가지가 있을 수 있습니다. 각 개인의 피부 상태와 생활 습관에 따라 다를 수 있지만, 일반적으로 턱 여드름이 발생하는 주된 원인은 다음과 같습니다:

호르몬 변화

 여성들의 경우, 생리주기나 임신과 같은 호르몬의 변화는 턱 여드름의 원인이 될 수 있습니다. 특히 남성 호르몬인 테스토스테론과 에스트로겐의 변화가 피부의 기름 분비를 증가시켜 여드름을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

스트레스

 스트레스는 피부 상태에 영향을 미칠 수 있습니다. 스트레스로 인해 호르몬 수준이 변화하고 피부의 기름 분비가 증가할 수 있습니다.

올바르지 않은 피부 관리

 적절한 피부 관리가 이루어지지 않을 때 턱 여드름이 생길 수 있습니다. 피부를 너무 자주 씻거나, 피부를 건조하게 하는 강력한 세정제를 사용하거나, 올바르지 않은 화장품 사용이 피부에 영향을 미칠 수 있습니다.

알레르기나 피부에 자극적인 물질 

어떤 사람들은 특정 화장품이나 세제, 성분에 알레르기 반응을 보일 수 있습니다. 이러한 물질은 피부에 자극을 일으켜 여드름이 생길 수 있습니다.

식습관

고지방 식품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산소포화 지방산이나 설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은 피지 분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.

턱 여드름을 예방하거나 개선하기 위해서는 적절한 피부 관리, 건강한 생활 습관, 균형 잡힌 식습관이 필요합니다. 만약 여드름이 지속되거나 심각한 경우에는 피부과 전문의와 상담하여 전문적인 조언을 받는 것이 좋습니다.